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

애드포스트 - 한달만에 승인 / 조건 및 당시 블로그 현황

by 니타스_DN 2023. 1. 2.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서 썼듯 저는 11월에 블로그를 시작해 12월 초쯤에 애드포스트를 승인받았습니다. 애드포스트는 워낙 이렇다 저렇다 카더라가 많다보니 저도 도움 받았던 분들처럼 당시 블로그 현황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먼저 인터넷에 알려진 애드포스트 승인 기준 카더라는 이렇습니다. 왜 공식기준이 아니라 카더라냐 하는 부분은 아래에서 설명하는걸로.... 

 


블로그 생성 90일 이상

게시글 50개 이상
일 방문자 100명 이상

 

여기에 이웃 수도 중요하다 아니다 하는 언급도 간간히 보이긴 하지만 일단 기본 틀은 다들 이렇게 알고계신 것 같아요. 

 

★ 블로그 생성 90일 이상

제 네이버 블로그는 제가 중학교땐가 고등학교때인가 주로 쓰던 계정에서 다루기엔 불편한 주제를 올리기 위해 만들었던 서브 계정이었습니다. 당연히 90일은 충분히 넘기고도 남는 기간이 지나있었죠. 그런데 이 조건은 카더라가 아니라 저 셋 중에도 유일하게 공식으로 반려 사유에 포함되는 조건이다보니 블로그를 위해 새로 계정을 만든 분들은 90일을 채워야 합니다. 이게 블로그 활동기간이 아니라 생성기준이라고 하니 예전에 만들어두신 분들은 평가 기준이 되는 전월 활동 부분인 한달 활동만 채우면 되니 쟁여두고 까먹은 블로그가 있다면 그걸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 공개글 50개 이상

애드포스트는 전월 활동으로 평가해 승인을 내기때문에 11월 글만 집계하면 총 28개로 글 개수는 50개보다 적어도 상관 없습니다. 저는 이때는 글쓰는게 어려워 매일 꾸준히 쓰기도만 한번에 막 몰아서 쓰기도 했어서 글을 올린날은 총 17일 글 갯수는 28개 이 데이터로 평가를 받은 것 같습니다. 그 후에 신청한날까지 11개 정도 더 글을 올리긴 했지만 이 부분이 영향을 줬을까는 좀 미지수네요.

 

★ 일 방문자 100명 이상

이 부분은 좀 애매한데 11월 블로그 시작할때는 10~20명 정도였다가 중후반쯤부터 200명 정도로 평균을 유지했습니다. 평균을 내자면 100명이 되거나 아니면 조금 모자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대충 80~100정도 와리가리 한 분도 통과했다 ~ 하는 이야기도 있는걸로 보면 한달정도 딱 데이터를 쌓고 어느정도 고정적인 유입이 생겼다 싶으면 일단 신청을 넣어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애드포스트 -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했던 이유

저는 12월 초쯤에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았습니다. 11월 초에 시작했으니까 블로그 시작한지 딱 한달째에 신청을 했고 하루 걸려 바로 다음날에 승인이 났네요. 솔직히 애드포스트는 이제 단가가

nitas-le.tistory.com

 

 

덧 + 

카더라 기준 아래 짧게 언급한 이웃 수 관련해서는 전혀 상관없다. 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신청당시 이웃수가 14명이었으니 뭐 더 길게 말할 필요는 없는 부분이지 싶네요. 이웃 수를 챙겨야한다 만다 하는 이야기가 나온건 아마도 애드포스트 때문보단 하트나 댓글 품앗이를 통해 블로그지수를 높이는게 주 목적인 듯 싶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