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

나도 얼떨떨한 하루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 애드고시 합격 노하우 [ 블로그 최적화 ]

by 니타스_DN 2024. 4. 16.
반응형

 

 

 

 

 

나는 어제 애드센스 연동을 시작했고

오늘 새벽에 승인을 받았다

어제 오후쯤에 신청했으니

정말 반나절 정도밖에 안걸린 것

솔직히 나도 얼떨떨하다

 

이 블로그는 내 두번째 티스토리 블로그고

첫번째 블로그는 승인 되기까지

20일 정도 걸렸었기 때문에

당연히 이번에도 그럴거라 생각했다

 

일단 광고 자리를 잡아두고 나서

한달정도 까먹고 있다가

광고가 생기면 승인난거고

안 생기면 한달후에 다시 신청해야지 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연동을 걸어놨던건데

오늘 바로 광고가 걸려있어서

나도 내 눈을 의심했다

 

 

 

 

메일을 보니... 진짜네 ? 

내가 첫번째 블로그에서 구르고 깨진 노하우가

아주 헛된 것 만은 아니었구나

그런 생각이 들었다

 

첫번째 애드고시 합격했을때랑은

또 감회가 다르고 보이는게 달라진 느낌

 

나도 애드센스 준비를 하면서

다른 사람들 글을 많이 참고 했었으니

내 생각도 정리할 겸

느낀바를 정리해보려고 자리에 앉았다.

 

 

1. 블로그 현황

 

 

1. 글 개수

- 첫번째 포스팅 2022.12.29.

- 총 글 개수 18

- 3개월 이내 글 개수 9

 

구글 애드센스 관련 글을 보다보면

구글 애드센스는 어차피 기간이 기니까

5개정도 쓰고 바로 신청을 넣으라는 글이 많았는데

 

첫 블로그는 한번에 붙고 싶은 욕심에

애드핏 기준인 3개월 20개 글을 채운 후에

애드센스 신청을 넣었고

20일 정도 후에 승인을 받았다

 

이 블로그는 첫번째 포스팅 기간을 보면 알겠지만

두번째 블로그라 방치당한 기간이 좀 길었다.

그래서 아주 드문 드문 글을 올려

애드센스는 고사하고 애드핏도 걸 수 없었다. 

 

안정적인걸 좋아하는 편이라

이번에도 3개월 20개 글을 채운 후에

신청하고 싶었지만 이미 첫번째 블로그에서

수익을 보고 있으니 부담될게없어서

두번째 블로그는 3개월 내 글 9개일때

냅다 신청을 넣었고 승인이 났다. 이게 되네...?

 

애드센스는 결격사유 없이

최적화만 잘 되어있으면 승인이 나는 걸지도

싶은 생각이 언듯 들었다.

 

 

 

2. 방문자 수

 

 

승인난 오늘자 현황

 

첫번째 블로그도 승인 당시에

일 방문자 10~50 누적 방문자 2000 정도였으니

방문자 수는 크게 중요하지 않구나 하는걸

이번에도 느끼게 되네요

 

+ 구독자는 0명입니다

 

 

2. 블로그 최적화

 

 

이 부분이 아마 중요한게 아닌가 싶은데

첫번째 블로그는 공부하면서 시작해서

검색환경 조성이 좀 나중에 됐는데

두번째 블로그는 이미 다 한 상태에서

신청을 넣은거라 빨랐던건가 ? 싶기도 함

 

 

1) 구글 서치콘솔 사이트 및 색인 등록
2)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 및 색인 등록
3) 키자드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
4) 다음 사이트 검색 등록 (확인만)

 

 

나는 이 블로그 시작할때부터

구글 서치콘솔과 서치 어드바이저를

등록한 상태로 시작했고

포스팅을 올릴때마다 하나하나

색인을 등록해줬다. (키자드 포함)

 

원래는 다음 검색 등록도 해야했는데

예전엔 티스토리도 직접 신청했어야했는데

이제 자동으로 등록되도록 바뀌어서

따로 해줄 것은 없었다.

 

애드고시 후기 중에는 구글 서치콘솔을

추가한 것 만으로도 승인이 났다는 얘기도

있었으니 검색환경 조성은 꼭 해주는걸 추천

 

 

3. 그외 신경 썼던 것

 

 

1. 1000자 이상 포스팅

내가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던 네이버에서는

포스팅이 800 ~ 1000 자 정도 넘지 않으면

중간광고가 생성되지 않았다

 

그래서 따로 글자 개수를 세지는 않지만

대강 봐도 1000자는 가뿐히 넘겠다 싶은 정도의

글을 쓰는게 습관이 되어 있었다.

지금까지 올린 글 중에 1000자 안넘겠다 싶은건

심리테스트 관련 글 두개 정도...?

 

쓸데 없이 글이 길 필요는 없겠지만

적어도 승인이 나기 전에 올리는 글은

어느정도 분량을 채우는걸 추천함

 

 

2. 너무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이 올리지 않기

이건 첫번째 블로그 때 경험 때문인데

나는 느낌오는 날 포스팅을

몰아올리는 경향이 있었다.

 

1일 1포스팅은 솔직히 어려웠지만

필받은 날엔 하루 최대 13포스팅 하는건

어렵지 않을때가 있었고 그게 문제가 됐다.

 

그렇게 짧은 시간에 많은 글을 올리니

검색 로봇에겐 그게 상업성 글로 느껴졌는지

다음 검색에서 누락됐고

복구도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다. 

( 네이버 / 구글은 괜찮았음 )

 

그 후엔 웬만하면 하루에

5개 이상 포스팅을 하게되면

다음날 예약 발행으로 미루고

포스팅 간격도 1시간 정도는 두려고 하는 편

 

 

3. 포스팅 맨 위에 이미지 넣지않기

이건 내가 첫 애드센스 준비할때

지나가며 봤던 주의사항이었는데

보통 애드센스 광고는 포스팅 맨 위에도

많이 넣기 때문에 이미지를 그 자리에 넣으면

승인이 잘 안난다 하던 카더라였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곳에서

반복적으로 언급을 본게 아니라

믿을만한 정보인지는 알 수 없다

 

다만 조심해서 나쁠 건 없겠지 싶어서

나는 짧은 글이나 키워드 정리라도해서

꼭 글 맨 윗부분은 텍스트를 넣는 편

 

 

4. 이미지 사이즈 조절하기

이미지가 많은 포스팅을 하다보면

간혹 구글 서치콘솔에서 색인 등록을 하다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모바일 편의성이 좋지 않을 때

 

아무래도 요즘은 PC보다 모바일로

접근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 것 같은데

모바일에서 이미지가 너무 크면

로딩할때 느리거나

이미지가 깨지는 경우가 종종있다.

이 부분 때문에 색인도 안되기도 하는것

 

그래서 나는 이미지 사이즈를

PC 포스팅 가로 크기에 맞춰

가로이미지 가로 900으로

세로이미지 가로 400 정도로

수정해서 올리는 편 이다

 

 


728x90

 

 

대강 이정도였던 것 같네요

 

다른 블로그에서 종종 언급되는

카테고리 적게하기, 이미지 적게 쓰기 같은건

크게 신경쓰지 않았던 것 같아요

 

카테고리는 신경쓰이신다면

승인 후에 세분화하시는걸 추천하고

이미지 적게 쓰기는 내용과 상관없는 이미지를

도배해 놓는 것만 아니라면

내용과 관련된 이미지 20개정도를 붙여도

딱히 문제 있던 적은 없었던듯

 

오히려 다음이나 네이버에선 이미지가 많은글이

유입이 좀 더 많았던걸로 봐선

주제랑 연관성만 있다면

오히려 이득인 부분도 있으니 참고

 

 

 

 

 

 

블로그 썸네일 쉽고 빠르게 만드는 법 [ 미리캔버스 ]

요즘 집 밖에서 블로그 작업을 하다보니 글 작성은 다 했는데 막상 올리려고 보면 대표 이미지가 없거나 썸네일이 애매해지는 고민이 생겼다 집에서 작업할때는 어차피 편집 프로그램이 다 있

nitas-le.tistory.com

 

 

키자드 -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노출 늘리기 / 백링크 생성하기

네이버 블로그도 그렇고 티스토리 블로그도 그렇고 수익화 (애드센스 등) 를 노리고 있다면 그 전에 몇가지 해줘야 할 작업들이 있다 구글 서치콘솔 / 서치 어드바이저 다음 검색 등록 / 키자드

nitas-le.tistory.com

반응형

댓글